이번 포스팅에서는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총정리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한다. sk하이닉스는 7월 1일 기준으로 87,500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전날과 비교해보면 3,500원 정도가 하락한 것으로 보인다. 거래량은 4,600,000으로 높은 쪽에 속해있지만, 연일 저점을 찍고 있기에 분명하게 앞으로 상황을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sk하이닉스 주가 전망이 어떻게 될지 자세하게 한 번 살펴보자.
sk하이닉스는 현대전자를 시작으로 회사를 세운 뒤에, 2001년 하이닉스 반도체를 지나치고 나서 2012년 최대주주가 sk텔레콤으로 교체가 되면서 상호가 sk하이닉스로 변경이 됐다.
sk하이닉스는 DRAM, MCP, 낸드플래시와 비슷한 메모리 반도체 사업과 2007년에 앞으로 나아가게 된 시스템 LSI 분야인 CIS 사업을 주로 하고 있다. sk하이닉스의 세계적인 반도체 시장 점유율을 수치상으로 알아보자면 D램은 28%를 보이고 있으며, 낸드플래시는 약 13%를 기록하고 있다. 주력으로는 DRAM인 비메모리 반도체를 이용하고 있으며, 인텔의 NAND 사업도 가져오게 되면서 점차 점유율이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sk하이닉스가 2021년 창사하고 나서 역대 최고의 연간 매출을 이루었다고 한다. 이는 반도체 시장이 최대로 좋은 시기였던 2018년을 훌쩍 넘어버리는 실적이라서 더욱 대단한 것이다. sk하이닉스는 28일 실적발표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총매출액인 약 42조 9900억 원과 영업이익은 약 12조 4100억 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도 대비해서 29%로 굉장히 큰 수치이다. 또한, 순이익을 무려 9조 6162억 원을 기록하며 큰 기록을 세웠다고 한다.
총매출액이 sk하이닉스 사상 처음으로 분기 기준 12조 원을 넘어버렸으며, 영업이익은 2분기 연속으로 4조 원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고 한다. 올해 시장환경에 대해 sk하이닉스는 공급망 이슈가 하반기에 시간이 지날수록 해소되고 있으며, 메모리 제품에 대한 시장의 수요적인 부분이 분명히 늘어날 것으로 예측했다.
sk하이닉스가 최대 경쟁자인 일본 키옥시아 지분투자를 통해서 최근 4년간 약 2조 3000억 원 가까이 수익을 들어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키옥 시아가 기업공개(IPO)까지 이루어낸다면, 평가이익은 예상보다 더욱 증가될 것으로 보인다. 14일에 sk하이닉스가 최근 공시한 연결감사보고서를 살펴보면, 지난해 말 기준 키옥시아 지분 투자 평가액은 약 6조 3400억 원을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베인캐피털의 컨소시엄에 동참하게 된 키옥시아 지분에 발을 들인 특수목적법인(SPC) 출자금액이 무려 3조 8300억 원 가까이 되고, SPC가 발행한 전환사채 평가액이 약 2조 5200억 원으로 보이고 있다. 단순하게 수익률만으로 살펴보면 지난 4년 동안 약 57% 수준이라는 뜻이다.
노 사장은 전체적인 낸드 환경을 지켜보았을 때, 하이닉스와 키옥시아는 주요 기업이기 때문에 전략적인 측면에서 바라보면 절대적으로 반대 방향으로 나눠가지 않을 것이라고 얘기했으며, 돈을 그냥 버는 것에 집중하는 것보다 현재 하이닉스와 키옥 시아가 우군으로서 좋은 경쟁을 하면서 우호 관계를 가져갈 수 있는 게 투자의 핵심이라고 얘기했다. 하이닉스 주가 전망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이 부분을 잘 읽어보고, 생각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sk하이닉스 주가 전망을 파악하기 전에, 전문가 말을 잘 살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키움증권의 한 연구원은 “sk하이닉스 주가가 연초 이후 급격한 기간 조정을 하는 것으로 보였는데, 이를 거치면서 단기적으로 최저점을 찍어낸 뒤에 바로 반등했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최근 보이는 글로벌 기술 기업들의 실적들을 천천히 살펴보면 반도체의 전방적인 수요와 특히 PC 수요와 서버의 예상은 생각보다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모바일 수요 역시 호실적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분명히 엿보인다고 평가했다.
현재로서는 연일 저점을 보이면서 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sk하이닉스지만, 개인적으로는 투자심리가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분명히 반등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상으로,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총정리에 대한 글을 마치겠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06.29 - [분류 전체보기] -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2.06.24 - [분류 전체보기] - 카카오 주가 전망 총정리
2022.07.01 - [분류 전체보기] - 대한항공 주가 전망 총정리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