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래프톤 주가 전망 총정리를 알아보려고 한다. 크래프톤은 2007년에 세워진 회사이며, 2021년 8월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이 완료되었다.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을 시작으로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맡아서 운영 중에 있으며, 모바일과 PC게임, 콘솔게임도 제작을 하고, 국내외 퍼블리싱 사업 진행을 주로 하고 있다. 현재 크래프톤의 계열사는 22개로 파악되고 있으며, 국내에 5개가 존재하며, 해외에는 총 17개의 회사가 존재한다.
글 마지막에 크래프톤 주가 전망에 관련해서 개인적인 의견을 담았으며, 다가올 7월 공모주 청약 관련해서 글을 적었으니까 꼭 참고해보길 바란다.
크래프톤 주가는 작성일 기준으로 219,000원로 보이고 있으며, 이는 어제와 비교하면 19,000원 정도의 주가가 떨어진 것이다. 시가 총액을 살펴보면, 10조 7,400억 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거래량은 약 430,000으로 보인다. 최근 3개월 동향을 살펴보면, 4월부터 고점을 찍고나서 계속 하락세를 보이는 중이다. 5월과 6월 초에는 저점을 찍은 뒤에 천천히 오르고 있는 추세이다.
크래프톤 주가 전망을 알아보기 위해 실적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크래프톤의 영업이익이 작년 4분기와 비교를 해보면, 약 2,689억 원이 늘어났다.
또한, 주식보상상비용의 관련되어 있는 환입금액인 530억 원과 크래프톤 매출액인 790억 원 정도가 증가한 것으로 보이고 있으며, 그 외에도 작년 4분기 e스포츠 수요 증가로 인해서 같이 증가했던 지급수수료 비용 자체가 약 620억 원 정도 줄어든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마케팅에 사용하는 총금액도 약 290억 원이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영업이익이 급격하게 늘어난 주요 요인으로 바라보고 있다.
크래프톤 주가 전망을 위한 실적 관련해서 증권사별로 의견 차이가 분명하게 존재하지만, 상승세를 예상하고 있는 것은 동일한 것으로 파악된다. 좋은 방향으로 바라보 있는 증권사는 유진투자증권과 유안타증권으로 총 두 군데이다. 크래프톤 목표주가는 각각 430,000원과 450,000원이라고 한다.
크래프톤 주가 전망을 위해서 관련 소식도 꾸준히 찾아보는 것이 좋다. 그 중에서 중요한 관련 소식은 가상 인간 사업과 배틀 그라운드 무료화 정책이다. 가상 인간 사업은 크래프톤이 가상 세계를 구현하는 프로젝트에 시간적인 투자를 하고 있는데, 이는 직접 만들어낸 가상 인간 영상을 공개하면서 NFT 사업에 이어서 가상 인간 사업에 진출하는 태새를 보여주고 있다. 크래프톤이 이번 버추얼 휴면에 이용한 기술은 리깅이라는 것으로 실제 인간과 매우 비슷한 모습을 보인다고 얘기했으며, 추후에 게임 캐릭터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크래프톤은 유료로 제공하던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를 무료 게임으로 전환했다. 이는 이용자들은 지금보다 더욱 유치하는 것에 집중한다는 의미이며, 게임안에 존재하는 패키징 구매를 통해 매출을 지금보다 더욱 상승하는 것을 목표로 시행한 정책이다. 이 무료화 정책으로 2017년과 비교해서 무려 4배 정도의 게임 유저가 증가했다고 발표한 것으로 봐서 성과가 좋은 것으로 보인다.
크래프톤 주가 전망에 대해서 간단하게 얘기해보자면, 1분기에 좋은 실적을 보여줘서 크래프톤의 많은 우려의 목소리를 보내던 사람들이 기대의 시선으로 바뀌었다고 볼 수 있다. 현재 크래프톤은 신작 발표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이는 앞으로 주가 상승을 보일 것이다.
게임사 같은 경우는 새로운 게임을 만들어내면, 항상 주가가 미미하더라도 상승세를 보여줬다. 현재 크래프톤의 신작 게임 출시 예정 시점은 4분기이다. 분명 이와 관련된 마케팅을 보여줄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주가가 더욱 상승하기 전에 매수를 하고, 어느 정도 올랐다 싶으면 매도하는 것은 어떨까 하고 조심스럽게 얘기해본다.
이상으로 크래프톤 주가 전망 총정리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다.
<다른 정보 확인하기>
2022.06.29 - [분류 전체보기] -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2.06.29 - [분류 전체보기] - 신풍제약 주가 전망 총정리
2022.06.24 - [분류 전체보기] - 셀트리온 주가 전망 총정리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