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춘천 가볼만한곳 완벽정리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한다. 날씨가 매우 좋아진 탓에 여행을 가려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여행하면 가기 좋은 곳으로 강원도 춘천이 있는데, 요즘에는 사람들이 주로 어디를 많이 가는지와 춘천 가볼만한곳은 어떤 곳이 있는지 인기 많은 곳으로 정리해보았다. 그렇다면 춘천 가볼만한곳에 대해서 자세히 한 번 살펴보자.
해피 초원목장의 위치는 춘천시 사북면 춘화로 330-48이니까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목장을 운영하며, 해피 초원목장은 아이들과 가기 좋은 장소로 춘천에서 유명한 곳이다. 아이들이 그네를 타면서 놀 수 있는 곳도 있으며, 아이들이 직접 동물 먹이도 전해줄 수 있다고 한다.
염소와 토끼, 당나귀, 새, 돼지 등 평소에 가까이서 볼 수 없는 여러 가지 동물을 볼 수도 있으며, 직접 들어가서 보면 규모가 꽤 크다는 걸 알 수 있다고 한다. 전체를 천천히 돌아다니면서 동물 먹이 주는 시간까지 포함하면 약 2시간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하니까, 계획을 잘 정해 보는 것이 좋다.
구송 폭포는 소양강 건너서 청평사 조금 도착하기 전에 위치하고 있다. 높이는 약 9m이며, 폭포 이름은 아홉 그루의 소나무가 존재한다고 해서 붙여진 것이라고 한다. 주위 경관이 뛰어나며, 오봉산에서 발원한 맑은 물이 폭포수가 되어 흐르는 모습을 보인다고 한다.
이 폭포수를 따라서 중국 당나라 공주와 상삿뱀과의 사랑이 얽힌 공주 굴과 공주가 샤워한 곳이라는 공주 탕이 나오고, 폭포를 지나치면 청평사를 맞이할 수 있다고 한다.
춘천은 막국수가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신북읍 신북로 264에 있는 막국수 체험 박물관도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면 좋을 것이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을 하고 있으며, 체험 프로그램 이용은 1인당 5,000원이라고 하니까 참고하길 바란다. 단순하게 관람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막국수를 제작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의미 있는 여행지가 될 것이다.
춘천댐은 1965년 2월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에 만들어진 댐이며, 춘천호는 인공호수로 춘천댐이 만들어지면서 자연스럽게 생겨났다. 춘천호는 수위가 해발 130m로 계곡을 따라 S자 모양으로 이뤄져 있으며, 춘천댐 부근에는 낚시와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유원지가 존재한다.
춘천호는 낚시 어종이 풍부하기로 유명해서 춘천시의 관광명소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춘천댐 서쪽 밑에는 계곡을 막아서 만들어낸 수영장이 위치해있고, 주변에는 팔각정, 춘천댐 매운탕촌, 애니메이션 박물관 등도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면서 동선을 짜길 바란다.
육림랜드는 춘천시 영서로 2965에 위치하고 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한다고 하며, 과거 레트로 감성을 느끼면서 그 감성에 걸맞은 놀이기구를 타고 싶다면 육림랜드에 가보는 것을 꼭 추천한다.
이곳은 입장료가 있는데 성인은 5000원, 청소년 4500원 어린이는 4000원으로 지정해놓은 상태이다. 놀이기구를 타기도 하며, 자연학습 체험시설 및 동물원도 같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놀이기구 타면서 나머지 체험도 다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구곡폭포는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강촌 구곡 길 254에 위치하고 있는데, 높이 50m의 폭포가 아홉 굽이를 돌아서 자리를 잡고 있다. 입구에서 폭포에 이르는 오솔길이 매우 장관이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인기 있는 곳 중에 하나이다.
특히 여름에는 더위를 피하기 위해서 찾아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으며, 겨울에는 거대한 빙벽을 올라보기 위해서 방문한다. 강촌역에서부터 자전거도로가 이어져 있기 때문에 자전거 여행 코스로 짜보는 것도 매우 좋을 것이다.
낭만골목의 위치는 춘천시 효자동 541-6이라고 한다. 낭만골목에 들어가 보면 초입 부분에 바로 낭만골목의 3코스까지 안내되어 있는 판이 있을 것이다. 낭만골목에 들어가면 나름 규모가 커다랗기 때문에 오랜 시간 걷는 것을 꼭 염두에 둬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높은 굽이 있는 신발 신기보다는 꼭 편한 운동화나 등산화 같은 신발을 신고 가는 것이 올바르다. 1코스는 뭉클 코스, 2코스는 레트로 코스, 3코스는 상상 코스로 나눠져 있으며, 1코스는 효에 대한 내용 코스이고, 2코스는 1960대와 관련된 코스라고 한다.
또한, 3코스는 다양한 벽화가 그려져 있는 코스로 알고 있으면 된다. 이 코스들을 쭉 즐기는 것은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날씨가 너무 덥지 않은 시간대에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러 드라마의 촬영지인 제이드 가든은 제이드 팰리스 골프장 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 16만㎡ 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24개의 테마로 이루어져 있다. 제이드 가든은 자연의 계곡 지형을 있는 그대로 만들어내서 화훼나 건축의 양식과 건물의 배치 등을 유럽풍을 보고 비슷하게 맞추었다고 한다.
약 5만 평의 규모로 계곡 사이 지형을 따라 길게 이어지고, 만병초류와 단풍나무류 붓꽃류 블루베리와 같은 약 3,000종의 식물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또한, 드라이 가든과 웨딩가든 이끼원, 로도덴드론 가든과 같이 볼 공간이 모두 24개의 분원으로 갈라져 있다. 입장료도 존재하는데, 어른의 경우 9,500원, 학생의 경우 7,000원, 어린이의 경우 6,000원이라고 하니까 이 부분도 참고하고 계획을 짜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이 카페거리의 주소는 강원 춘천시 동면 장학리라고 한다. 구봉산은 춘천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는 명산 중에 최고이다. 자신이 등산이나 트래킹을 많이 좋아하는 편이라면, 꼭 들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산을 무조건 오르는 것이 아니어도 근처 전망 좋은 카페에 들려서 차나 커피를 마시면서 경치를 감상하는 것도 매우 좋을 것이다. 다양한 건축 양식으로 이루어져 있는 이 카페거리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많이 이용된다고 한다.
애니메이션 박물관도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다. 이곳의 입장료는 5000원이며, 성인과 아이를 나누지 않고 가격이 동일하다고 한다. 위치는 강원 춘천시 서면 박사로 854에 자리 잡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박물관 오픈 시간은 오전 10시라고 하니까 참고하길 바란다.
마감 시간은 오후 5시이며, 정기 휴관일은 월요일이니까 꼭 알아두길 바란다. 이제부터는 날씨가 더워질 텐데, 여행 중간에 잠시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실내 여행 코스도 넣어야 더위를 피할 수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곳은 매우 더운 시간대에 잡아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이상으로 춘천 가볼만한곳 완벽정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다.
<다른 여행 정보>
2022.04.16 - [분류 전체보기] - 단양 가볼만한곳 총정리
2022.03.27 - [분류 전체보기] -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22.03.17 - [분류 전체보기] -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