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휴림로봇 주가 전망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휴림로봇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이번 포스팅을 잘 읽어보고, 휴림로봇 주가 전망에 대해서 파악하는 것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그렇다면 휴림 로봇 주가 전망이 앞으로 어떨지 같이 한 번 살펴보자.
- 글 마지막에 휴림로봇 주가 전망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과 7월 공모주 청약 관련 글을 적어두었으니까, 꼭 참고해보길 바란다.
휴림로봇 주가는 현재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7월 8일 기준으로 현재 3,000원의 가치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40원 정도가 하락한 수치이다. 이번 주가 하락은 지난 3 거래일 동안 계속해서 상승적인 지표를 나타냈던 휴림로봇에 대한 매도세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한편, 휴림로봇은 THQ를 인수한 사례가 있는데, 이는 사업 영역을 확대를 위해서 좋은 시너지를 보일 수 있을 것이라는 예측이 쏟아지기도 한다.
휴림로봇 주가 전망을 알아보기 이전에, 기업에 대한 파악이 필요하다. 1997년에 세워진 THQ는 이동통신 중계기와 기지국 시스템의 여러 가지 신호를 스마트폰, 노트북 등과 이어주는 안테나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 중 하나이다.
새 정부는 신산업과 연결되어 있는 규제 개혁에 본격적으로 속력을 내고 있다. 지난 13일 정부가 확정한 약 30건의 신산업 분야 규제 개혁 중에서 무인항공기(드론)와 로봇과 관련이 있는 내용이 포함되었다고 한다.
또한, 국제로봇연맹(IFR)이 얘기한 ‘월드 로보틱스와 서비스 로봇 2020’ 자료를 살펴보면 지난 2019년에는 약 6조 8360억 원에 마무리되었던 일반 서비스 로봇 시장은 연평균 23%의 성장세가 더해졌고, 이에 힘이 생겨서 2023년엔 약 14조 5120억 원 가까이에 달할 전망이라고 한다.
휴림로봇은 직각좌표 로봇과 디스플레이, 스카라 로봇, 반도체 공정의 웨이퍼 및 패널 핸들링을 위한 트랜스퍼 로봇을 생산하는 것에 주로 힘을 들여서 사업하는 기업이다.
휴림로봇은 삼성전자의 미래 신사업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로봇산업에 대한 기대감 때문으로 추정되고 있다. 금융투자 업계 쪽에서는 삼성전자가 미래 성장 동력을 미리 얻기 위해서 로봇 제조업체를 합병(M&A)하거나 인수를 할 것이라는 예상을 내뱉고 있다.
또한, 지난해 휴림로봇은 삼성물산과의 같이 일을 하면서 미래 지향적으로 보이는 주거문화를 담고 있는 ‘래미안 RAI 라이프관’에 AI 로봇 ‘테미’를 삽입해서 삼성그룹과 같이 만들어낸 실적이 있다.
휴림로봇 주가는 한번 올라가는 모습을 보일 경우에, 웬만해서는 눌림목 자리가 나오지 않는 특징이 존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주식을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는 단타로 오히려 수익이 잘나던 종목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었다.
그 이유는 휴림로봇 주가 상승 중에 붙어있는 개미들을 없애고, 다시 조용할 때 치고 올라가는 종목들과는 다르게 꾸준하게 주가가 지속적인 속도로 오르다가 많은 개미들이 올라탔다고 느껴지는 시점에서 힘이 갑작스럽게 줄어들기 시작하는 것이다.
이게 앞으로 우리 같은 개미들의 마지막이 될 것인지와 개미를 털어냄과 동시에 앞으로 다가올 2차 도약을 기다리는 것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은 확실하게 없지만, 당장에 상장폐지의 가능성은 보이지 않는 것으로 예상된다.
이상으로, 휴림로봇 주가 전망 총정리에 대한 글을 마무리하겠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06.29 - [분류 전체보기] - 7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2.06.29 - [분류 전체보기] - 신풍제약 주가 전망 총정리
2022.07.01 - [분류 전체보기] - 대한항공 주가 전망 총정리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