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레놀은 진통, 해열, 소염과 같은 여러 가지 용도로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것이다. 타이레놀은 여러 가지 것들보다 부작용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많이 쓰이고 있으며, 일반적인 것으로 분류되어 있기 때문에 의사 처방이 따로 없다고 해도 구매할 수 있어서 편의점에서도 살 수 있습니다.
심지어, 최근 나타나는 발열등의 증상들을 고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았던 것이다. 타이레놀 효능을 보고 싶은데,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 있는 요약본 내용을 참고하길 바란다.
타이레놀 효능 첫 번째는 심신의 안정이다. 미국 연구하는 사람들 의견에 따르면, 타이레놀의 아세트아미노펜과 이부프로펜 성분들은 통증 부위와 함께 뇌에도 효과가 전달되면서 마음의 아픔에 대한 민감도와 정보를 해결하는 능력이 저하되는 것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즐거움과 불쾌감을 전달해주는 사진을 봤을 때, 신체적 고통을 얻거나 가슴 아픈 일을 겪었을 때 아세트아미노펜을 복용한 사람은 감정이입이 다른 사람에 비해 약하게 드러난다고 전했다.
타이레놀 효능 두 번째는 해열 작용이다. 타이레놀은 뇌의 열 조절 중추에 가깝게 작용함으로써 해열 작용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로 인해서 감기로 인해서 발열을 비롯해, 욱신거리는 팔과 열이 온몸의 생겨났을 경우와 기운이 떨어졌을 때 효과가 있습니다.
타이레놀 효능 세 번째는 부작용이 적다는 것이다. 타이레놀은 위장관 출혈 위험 등 부담이 적은 것이 또 다른 효능 중 하나로 보면 된다. 따라서 아이가 토를 한다거나, 수유를 하지 못해 속이 비어있더라도 복용하는 것이 가능하며, 복용량을 적당하게 복용했다면 15분 만에 빠른 효과를 볼 수 있고 5~6시간 이상동안 효과가 나타난다.
타이레놀의 효능 네 번째는 생리통을 줄여주는 것이다. 타이레놀의 경우 기초적으로 통증 완화 효과가 존재하기 때문에 생리통에도 비슷하게 효과가 나타난다고 한다. 타이레놀의 종류 중에는 생리통에 특화된 약품도 나와있기는 하지만 집에 보통 두지 않게 되는데, 급할 경우에는 일반 타이레놀을 섭취하더라도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다니까 참고하길 바란다.
타이레놀 효능 다섯 번째는 임신 중에 섭취도 가능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어떠한 약물도 100% 안전하다고 장담할 수는 없다고 한다.
하지만, 이 타이레놀은 많은 시간 동안 사람들에게 이용이 되어 왔다.
또한, 여러 연구를 통해 임산부가 복용해도 문제가 나타나지 않는 것으로 결과가 도출됐다. 의사들이 임신 중인 여성이 진통제 섭취가 필요할 경우에 타이레놀을 추천한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이부프로펜 등의 다른 진통 약물이 임신 중 합병증을 나타내거나 선천적 결손을 유발할 확률이 높은 수치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타이레놀의 효능 여섯 번째는 두통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는 것이다. 아세트아미노펜이 들어가 있는 성분으로 관절염 통증과 불면증이 같이 오게 되는 두통과 치통, 요통, 부상과 염좌로 인한 통증 등의 여러가지 통증을 일시적으로 느끼지 않게 도와주는 것이 타이레놀 효능이다.
4시간 동안 빠르게 통증을 덜 느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세트아미노펜이 들어가 있어서 관절염 계열의 치통과 통증 자체를 잠을 잘 수 없을 때, 두통이나 요통이 있을 때, 염좌나 부상으로 인한 통증에도 용이하게 쓰인다. 특히, 위장에 대한 부담이 나름 적은 편이기 때문에 식전이나 식후는 물론이며, 공복에 복용도 가능한 것이다.
타이레놀 효능 일곱 번째는 심장질환이 있어도 섭취가 가능한 것이다. 심장질환이 있을 경우 이부프로펜보다 더욱 편안한 상태로 섭취할 수 있는 것이다. 콜레스테롤이나 혈압이 평범한 사람보다 높을 때나 뇌졸중 및 심장질환이 생겼던 경험이 존재할 때도 진통제로 이부프로펜보다 아세트아미노펜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것이라고 한다.
아세트아미노펜 약물은 혈액에 미치는 영향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어서 혈압을 높이지 않고 혈전이라는 것을 생성하는 위험도 거의 나타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한다.
타이레놀의 효능 여덟 번째는 진통을 완화해 주는 효과이다. 타이레놀은 주로 진통이 일어나는 사람이나 열이 나는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소염진통제의 경우 이에 소염 효과가 플러스된 것이라고 한다.
타이레놀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은 중추에서 프로그타글란딘의 합성 자체를 줄여줌으로써 진통 작용을 느껴볼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중추 신경계의 세로토닌 호르몬을 조종함으로써 진통 효과를 보여주기도 하는 것이다. 때문에 머리가 아픈 두통이나 이가 아픈 치통과 같이 상처가 없는 통증이 생겼을 때 매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한다.
타이레놀 효능 아홉 번째는 위장장애가 나타날 가능성이 적다는 것이다. 타이레놀은 신경계에 영향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이부프로펜 성분과 자세하게 비교해 보면, 위장장애를 일으킬 확률이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고 한다.
위장에 피가 나는 출혈이나, 궤양으로 인한 속 안 좋음과 같은 위장 장애 증상이 걱정된다면 진통제로 이부프로펜 보다 아세트아미노펜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는 타이레놀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타이레놀 효능 열 번째는 감기를 예방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감기에도 타이레놀은 외치는 경우가 많이 있다. 머리 아픔이나 기침, 코막힘과 같은 대표적인 감기 증상이 몸에서 나온다면 타이레놀을 찾는 분들이 있는데, 타이레놀은 이렇게 감기를 완화해 주는 것으로도 많이 이용이 되고 있으며, 일반적인 감기보다 심한 감기 증상이 존재하는 경우에 열을 현저히 낮춰주고, 증상을 완화하는 것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한다.
타이레놀은 대한민국 회사가 아닌 미국 쪽에 위치한 회사인 존슨 앤드 존슨사의 대표적인 제품이다. 이는 열을 낮춰 주는 작용이 있는 아세트아미노펜(AAP)이라는 성분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진통도 막아주는 것에 유명하다.
이상으로, 타이레놀 효능 최신 정리에 대한 글을 마무리하겠다.
<다른 정보 확인하기>
2023.01.15 - [분류 전체보기] - 알뜰폰 요금제 가입방법 총정리
2023.01.12 - [분류 전체보기] -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및 금식시간
댓글 영역